Home | 아사달 | 경제86 | 게시판 | Email 
서창녕은 아사달인터넷 정치학 취미생활 사진모음 링크 방명록
 
alter table asa_cfg add column afterLoginNow int(1) not null default '0'
아이디
암   호
회원가입   암호분실
서창녕은
이종원은
가족소개
달성서씨


서창녕은




- 서울시 종로구에서 태어남
- 서울 은광여자고등학교 졸업
-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88학번
-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석사 학위 취득
- 경희의료원 정형외과 전문의 취득
- 미국 의사 자격 취득
- 아사달인터넷(주) 감사



저는 서울시 종로구에서 태어났습니다. 이름만 보고 저를 남자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, 저는 여자입니다. 아버지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유공, 고려합섬 등 화학 관련 회사에서 일하셨고, 어머니는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가정주부로 일하셨습니다. 어릴 때 서울시 강남구로 이사하여 비교적 유복한 시절을 보냈습니다.

서울 언주중학교와 은광여자고등학교를 다녔습니다. 또래들에 비해 키와 덩치가 큰 편이었고 사람들과 잘 어울려 다니며 인기가 좋았기 때문에 학교 다니면서 반장을 여러 번 했습니다. 이를 통해 사람을 보는 눈과 리더십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.



1988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에 입학하였습니다. 대학시절에는 학생회 활동에 참여하여 도움을 주기도 하였습니다. 의예과 2년, 본과 4년 합쳐 총6년의 의과대학 생활을 마치고 의사면허증을 땄습니다.

졸업 후 경희의료원 인턴 1년 과정을 거친 뒤, 정형외과 전공의(레지던트)로 4년간 근무했습니다. 정형외과 일은 여자로서 결코 쉽지 않은 힘들고 거친 일이었지만, "할 수 있다"는 자신감과 도전정신, 그리고 고통받는 환자들에 대한 사랑으로 꿋꿋이 이겨냈습니다.

레지던트 시절 서울대 정치학과 박사과정 학생이었던 서창녕(徐唱寧)을 만나 1997년 4월 여러 사람들의 축복을 받으며 결혼하였습니다. 결혼 후 남편이 미국 유학을 떠났기 때문에 혼자서 시집에 살면서 병원근무를 계속했습니다.

힘들었지만 보람 있었던 레지던트 생활을 모두 마치고 마침내 정형외과 전문의 자격을 땄습니다. 의과대학 입학 후 총11년 동안의 의학공부와 병원근무의 결실이었기에 더 없이 자랑스러웠습니다.



남편과 함께 미국 뉴욕주 로체스터(Rochester)에 살면서 미국 의사 자격증을 땄고, 첫 아기인 서규호를 낳았습니다. 미국에 있으면서 남편을 대신하여 아사달인터넷(주) 대표이사를 맡았고, 귀국 후 현재 회사의 감사로 일하고 있습니다.

아이 돌보랴, 집안일 하랴, 정신 없이 바쁘지만, 밤 늦게까지 일하는 남편을 도와 아사달인터넷(주)를 키우기 위해 오늘도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있습니다.